본문 바로가기
정보

남은 5일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신청하세요

by 해피쥬니 2021. 12. 26.
반응형

 

국가 지원 혜택

 

 

매년 국가에서 무료 지원 또는 혜택을 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해마다 주는 혜택이긴 하지만 그래도 올해 남은 5일 동안 주는 혜택 다 신청하고 누려봅시다. 저도 한 가지는 내일 바로 신청하고 할 예정입니다. 그럼 어떤 혜택들이 있는 알아보겠습니다.

 

 

 

 

1. 국가장학금

 

학생 신청 : 2021년 11월 24일 오전 9시~ 2021년 12월 30일 (목요일) 오후 6시

 

국가장학금은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대학생 중에서 성적 기준을 충족하는 학생에게 지원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이 있습니다. 12월 30일 목요일까지 신청이니 신청이 충족되시는 분들은 꼭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세요

 

 

그리고 국가장학금은 예산이 더 확대되어서 학자금 지원 5~8구간에 해당하는 학생들에게도 장학금 지원한도가 대폭 상향되기 때문에 혜택이 안되었던 중산층 대학생들에게도 반값등록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가구 대학생 자녀에 대한 학자금 지원금액도 확대된다고 합니다.

 

 

 

남은 5일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신청하세요
이미지 출처 : 한국장학재단

 

 

 

 

 

 

 

 

2021년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가구 모두 연간 최대 지원한도가 연년 최대 520만 원(학기당 260만 원)이었지만 2022년에는 첫째 자녀의 경우 연간 최대 700만 원까지, 둘째 이상 자녀는 등록금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에는 다자녀 셋째 이상 자녀에게만 450~520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되었지만, 내년부터 다자녀 가구 중 셋째 이상 자녀에게 등록금 전액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이는 현재 대학생뿐만 아니라 고3 학생이나 재수생들도 미리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12월 30일 마감되기 전에 신청하여 혜택을 받으세요

 

 

 

신청하러 가기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Intro | 한국장학재단

<2022학년도 국가장학금, 학자금 대출 차등 제한> º 재정지원제한대학(18개교), 기본역량진단 정원감축 권고 미이행 대학(1개교)은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이 일부 제한됩니다. º 단, ’22학년도

www.kosaf.go.kr

 

 

 

 

 

2. 스케일링

 

치과치료는 다른 질병치료에 비해 많은 치료비가 들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해서 점검하는 게 좋습니다. 그러기에 스케일링은 치주질환 같은 각종 구강질환의 원인이 되는 치태와 치석을 제거하며 치과 점검을 할 수 있어 치과치료비를 줄일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아무리 칫솔질을 잘해도 칫솔이 잘 닿지 않는 부분의 치석까지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에,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통해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전에는 연 1회 건강보험 기간이 매해 7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여서 날짜가 좀 헷갈리는 부분도 있었지만 2018년부터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한 번 받을 수 있습니다.

 

 

남은 5일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신청하세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치과에서 스케일링 치료를 받을 때 건강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이 적용되면 병원마다 다소 차이가 있지만 15,000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는 초진과 재진에 따라 달라지고 야간이나 토요일에 스케일링을 받으면 야간 또는 공휴일 가산 적용이 되어 금액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 치과 방문은 남녀노소 누구나 무서워하는 편이고 저 또한 그렇습니다. 또한 코로나로 치과에 가기가 불안할 수도 있지만, 오복 중의 하나인 치아건강을 위해 스케일링을 받으며 치아점검을 받으며 치아관리를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내일 12월 27일 연차를 내서 치과에 방문해서 올해의 스케일링을 받을 예정입니다.

 

 

 

 

 

 

 

 

 

 

 

 

3. 에너지 바우처 신청

 

 

에너지 바우처 신청은 생계, 의료급여 수급자가 대상이고 최근 복지멤버십 제도가 도입되었다고 합니다. 에너지 바우처는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매할 수 있는 제도이라고 합니다. 에너지 바우처는 여름 바우처와 겨울 바우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여름 바우처 : 7월 1일~9월 30일 여름에 사용한 전기요금 차감
  • 겨울 바우처 : 10월 6일~ 그다음 4월 30일까지 겨울에 사용한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중 1개의 요금 차감
  • 국민행복카드 : 등유, LPG, 연탄, 전기, 도시가스를 결재 가능

 

남은 5일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신청하세요
이미지 출처: 에너지바우처

 

 

하지만, 매년 사용 가능한 바우처 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에너지 바우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에너지 바우처 홈페이기 바로가기

 

시원한 여름 따뜻한 겨울 에너지바우처

에너지바우처 5월 27일부터 신청하세요 - 신청 및 문의 :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기간: 2020년 5월 27일 ~ 2020년 12월 31일, 사용기간 : (여름) 2020년 7월 1일 ~ 2020년 9월 30일 (겨

www.energyv.or.kr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올해 한파가 계속 지속될 것 같으니 꼭 31일까지 신청하셔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남은 5일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신청하세요
출처: 에너지바우처

 

 

하지만,  에너지 바우처는 처음 언급한 것처럼 신청대상과 제외대상이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남은 5일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신청하세요
이미지 출처 : 에너지바우처

 

 

 

남은 5일 동안 알차게 보내시고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혜택은 꼭 받으시고, 새해에도 더 좋은 혜택들이 많아진다고 하니 잘 확인해서 신청해서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혜택들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2022년에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