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체중감량에 성공한 홍현희의 초간단 두부 탕수육

by 해피쥬니 2021. 8. 4.
반응형

 

홍현희의 초간단 두부 탕수육 만드는 법

  (홍쓴TV 유튜브 참고했습니다)

  1. 두부 한 모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크기는 한 입 크기)
  2. 자른 두부는 프라이팬에 노릇노릇하게 굽습니다. (기름은 최대 적게 하거나 포도씨유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3. 노릇하게 잘 구워진 두부를 좀 식혀줍니다.
  4. 튀김옷(밀가루나 부침개용) 대신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한 물에 적시어 잘 구워진 두부 하나하나 쌓아줍니다.
  5. 라이스페이퍼로 잘 쌓인 두부의 물기를 빼줍니다.( 물기가 있으면 기름이 많이 튀어서 화상 위험이 있습니다)
  6.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물기를 뺀 라이스페이퍼로 입힌 두부를 바삭할 때까지 잘 튀겨줍니다
  7. 탕수육 소스를 이용하셔도 되지만, 이왕이면 발사믹 식초에 찍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부의 효능

  • 콩을 물에 담갔다가 갈아 그 액을 가열하여 비지를 짜내고 응고제를 첨가하여 굳힌 식품입니다.
  • 콩제품 가운데 가장 대중적인 가공품으로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풍한 식품입니다.
  • 두부에는 칼슘이 많아 골다공증 예방 및 뼈 손상을 낮추는 역할을 하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 두부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포만감을 주며, 레시틴 성분이 몸속 체지방 배출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두부에는 비타민B와 비타민E가 있어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어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홍현희가 체중감량을 한 이유

홍현희가 체중감량을 하게 된 이유는 바로 임신 때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테리어 전문가 제이쓴과 결혼 후 아직 아이가 없어 2세를 위해 다이어트를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홍현희는 지난 7월 5일 방송된 E채널 '맘 편한 카페 시즌 2'에 출연해서 "나는 원래 잠자기 전까지 먹고, 그걸 그대로 이불 삼아 잔 사람이다. 그런데 다음날 일어나면 소화가 안 돼서 건강이 진짜 안 좋아졌다"라고 고백했다고 합니다. 건강도 건강이지만 2세를 위해 남편 제이쓴과 함께 체중감량을 하게 되었고 체중 8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전시적 참견 시점에 출현하고 있는 홍현희를 보면 몇 달 전부터 체중감량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고 그 후 몇 달 사이에 체중변화가 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홍현희의 체중감량의 비결

최근 운동과 식단 조절 등으로 체중 8kg을 감량한 성공의 비결은 " 내 입맛이 한식에 최적화되어있다 보니깐 원푸드 다이어트보다 여러 가지 골고루 먹었는데, 한식을 먹는 대신 양념을 덜 자극적이게 먹자 해서 소금, 간장, 된장을 저염식이나 어린이용 식으로 바꿨다"라고 비결을 말해 주었습니다.

어린이용 식, 즉 저염식을 말하고 있습니다. 자극적이거나 짠 음식은 과식을 유발하기 때문에 비만을 일으키기 높습니다. 더구나 비만이 있으면 각종 성인병( 고혈압, 당뇨병, 간질환, 심장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어 건강에 위험합니다. 그래서 홍현희는 저염식으로 식단 조절을 했으면 저염식은 또한 요요현상 등 부작용을 줄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개그맨 오지헌 또한 한때 120kg까지 나갔는데 홍현희처럼 저염식 다이어트로 체중 40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하여 주목받았습니다. 오지헌 역시 40대 이전에 성인병을 진단받을 확률이 높다는 병원의 진단을 받고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홍현희의 체중감량의 다른 비결은 바로 식사 전에 바로 양치질이었다고 합니다. 식사 전에 양치질을 하면 밥맛이 예전처럼 맛이 나지 않아 덜 먹게 되었고, 저녁 8시 이후에는 야식 등 음식 섭취를 하지 않았으며 적어도 30분 이상 산책을 했다고 합니다. 한 번은 방송에서 운동할 때 노를 들으면서 잠실대교, 올림픽대교를 지나 구리까지도 갈 수 있다고 했으며, 한 번은 너무 멀리 가서 돌아올 때는 택시 타고 오면 된다고 하여 웃음 자아냈습니다.  현재 홍현희는 55 사이즈의 옷을 입는다고 합니다.

 

 

홍현희처럼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다

간단하게 세가지만 지키면 홍현희처럼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1. 식단 : 굶는 다이어트가 아니고 제대로 된 식사를 하되 저염식으로 간을 줄여서 음식을 먹습니다. 
  2. 운동 : 야식은 절대 먹지 않고 꾸준히 산책 등 운동을 해야 합니다.
  3. 식사 전 양치질하기 : 식사 전 양치질을 하면 음식을 더 먹을 수 있는 추가 욕구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